top of page

Organizational Culture

We build healthy corporate DNA

TAKE DELIGHT

IN OUR WORK

《No Rules Rules》에서 Read Hastings는 이렇게 말합니다. “탁월한 플레이어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조건은 호화스러운 사무실이나 멋진 법인차량 같은 것이 아니다. 그들에게 중요한 건, 재능 있고 협동심 강한 사람과 함께 일하는 즐거움이다. 그들에게는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 모든 직원이 뛰어나면 서로에게 배우고 서로가 의욕을 불어넣어 성과는 수직으로 상승한다”

DEVELOPE COOPERATIVE SPIRIT

 

재능 있는 사람을 모이게 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운 일입니다. 뛰어난 인재들은 서로가 서로를 알아볼 수 있으며, 회사에 적합한 인재가 누구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여든 인재들이 서로 협동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회사차원의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헤리티지자산운용은 인재가 인재를 데리고 오는 선순환 구조, 그리고 이렇게 모인 많은 인재들이 협동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SUCCESS LIKE TEAM SPORTS

《The Team》에서 아사노 고지는 환경변화의 정도와 구성원끼리의 협력정도에 따라 팀의 유형을 4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분류에 따르면 당사의 비지니스를 둘러싼 정부 정책, 시장 금리, 회사의 정책 등의 환경은 그 변화가 심하며 아울러 구성원 간 협력이 필수이므로  당사같은 조직은 축구팀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헤리티지자산운용은 팀으로서 서로에게 의존하여야 하고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축구처럼 정해진 포지션이 있지만 어떨 때는 전원 공격이나 전원 수비를 하기도 합니다. 모두가 공동의 책임을 가지고 공동의 성과를 만들어 내야 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Closing 해야 한다는 하나의 목표 아래 팀이 구성되며, Closing 하지 못하면 모든 노력은 팀의 실패로 규정되어 돌아옵니다. 그 중에서 한 사람이 얼마나 잘 했는지는 덜 못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MAKE GOOD RESULTS

헤리티지자산운용이 지향하는 목표는 '성과'로 점철됩니다. 부동산 금융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조직은 마치 스포츠 팀과 같습니다. 그 팀은 우승컵을 들어올리는 게 목표가 돼야 합니다. 2등은 기억되지 않습니다. 팀의 완전한 구성원으로서, 대등한 위치의 동료로서 '티키타카'(Tiqui-Taca)를 할 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이 헤리티지이며 헤리티지와 함께 금융시장 역사이자 유산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what we focus
bottom of page